협의체 뉴스

home 커뮤니티 협의체 뉴스
메뉴보기

감만1동, 찾아가는 복지상담소 운영 활기

관리자 | 2025-08-28 | 조회수 : 5

감만1동, 찾아가는 복지상담소 운영 활기

L20250827.99099007869i1.jpg

부산 남구 감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박명원, 김도윤)가 운영하는 ‘찾아가는 복지상담소’가 활기를 띠고 있다. 지난 2월부터 매월 1회 이상 경로당, 복지관 등을 방문하여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주민들의 복지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무더위가 한창인 7~8월에는 현대2차 경로당(회장 문형자) 등 7개소의 경로당을 대상으로 방문 복지상담을 가졌다. 무더위 속에 건강과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들의 안부를 확인하고 기초생활보장, 기초연금, 건강관리, 긴급 지원 등 맞춤형 복지상담과 복지 정보를 안내하였다.

특히, 이번 방문에는 무더위쉼터로 활용되고 있는 경로당별 애로사항을 청취하여 냉장고와 에어컨, 내부 수리 등을 구청과 연계 지원하여 어르신들의 고충을 해결하였다.

김도윤 위원장은 “찾아가는 복지상담소는 도움이 필요한 분들을 직접 찾아가는 복지 실현의 좋은 예”라며 “앞으로도 동주민센터와 함께 촘촘한 복지안전망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감만1동행정복지센터는 앞으로도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감만종합사회복지관 등 거점공간을 중심으로 복지와 건강을 연계한 찾아가는 복지상담소를 통해 현장 중심의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이어 나갈 계획이다.


출처 국제신문 감만1동, 찾아가는 복지상담소 운영 활기 : 부산의 대표 정론지, 국제신문

첨부파일 |

목록